콘텐츠로 건너뛰기

‘나를 찾고 꿈을 찾는 청소년 진로 인문학’ 부산 남구도서관 남천중학교 특강

남천중학교 교실에서 진행된 청소년 진로 인문학 강연에서 학생들이 강사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모습

부산 남구에 위치한 남천중학교에서 부산 남구도서관이 주최하는 ‘나를 찾고 꿈을 찾는 청소년 진로 인문학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삶의 경험을 나누는 자리입니다. 학생들이 진로를 고민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려는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교장 선생님이 부재중이라 직접 만나 뵐 수 없었던 점이 아쉬웠지만, 따뜻하게 맞이해주신 선생님들과 잠시 이야기를 나누며 밝은 학교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생들과 친밀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며 학생들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느꼈습니다.

강연이 시작되자 학생들은 눈을 반짝이며 제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주었습니다. 특히 맨 앞자리에서 강의 내내 집중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신 모 군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 학생의 진지한 눈빛과 호기심 가득한 질문들은 저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 학생의 꿈이 의대 진학이라고 했는데, 꼭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우리 의사들이 그러한 아이들이 보기에도 부끄럽지 않은 모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강연을 함께 들었던 선생님들도 비슷한 시대를 살아서 그런지 제 이야기에 더욱 공감이 갔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야기가 무척 고맙게 다가왔습니다. 강의를 마치고 10분 정도 학생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제 나름의 조언을 전했는데, 오히려 학생들을 통해 제가 저 스스로를 돌아보고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해 주신 부산 남구도서관과 남천중학교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럼, 다음 강연 후기도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구독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