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중독시키려는 것들

우리 주변에는 우리를 중독시키려고 기다리는 수많은 덫이 널려있다. 담배나 술과 같은 익히 중독성이 있다고 잘 알려진 것들은 물론이고, 소금이나 설탕과 같이 일반적으로 누구나 섭취하게 되는 것들도 중독성이 있다고 한다. 또한, 요즘에는 이처럼 물리적으로 섭취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과도한 정치적 주장과 같이 비물리적 중독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그런데 한가지 유념하고 넘어갈 부분은, 자기 자신이 중독의 덫에 걸렸다는 사실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란 점이다. 누가 중독되었는지는 그를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아직 중독되지 않은 타인이 판단할 수 있는 것이다. 자기 스스로 ‘내가 혹시 중독된 것은 아닐까’라고 돌아보는 순간조차도, 잠시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정신적 수고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당신이 지금 무언가에 중독되었는가를 알기 위해서는 평소 남이 중독되었을 때의 모습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한 취지에서 오늘은 ‘중독의 모습’을 직관적이고도 단순하게 표현한 어떤 동영상을 소개하려고 한다. 당신에게도 이 동영상에 나오는 말랑말랑하고 노란색 물체 같은 것이 있는가. 있다면 무엇인가.


다음 중 ✔️ 표시한 글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위의 글은 📺 시청록입니다.)

“당신을 중독시키려는 것들”에 대한 1개의 생각

  1. 노란액체를 보기전에는, 인생은 자신을 알아가는과정이 아닐까 ,생각하였지만
    보고난후에는 변해가는과정또한 그것이 자신인생의 일부가,아닐까생각해봅니다.
    우선은, 자신이누구인지,자신에게물어보는것이,우선되어야할듯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