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로 아이폰 화면 잠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 화면상의 가상 키보드로 글자를 입력하는 것은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다. 아무래도 실제 키보드보다 어색하기도 하고 인식률도 떨어진다. 그러다 보면 결과적으로 업무 효율도 낮아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아마 그런 경험이 한 두 번씩은 다들 있을 것이다. 개인적인 작업 도중에 누가 갑자기 가까이 오는 상황이다. 그럴 때는 뭘 잘못한 건 아니지만 적잖이 당황스럽다. 굳이 개인정보 보호라는 이유를 앞세우지 않아도, 작업 중인 화면을 갑자기 닫고 싶어질 때가 분명히 있다.

물론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옆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끌 수 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이를 신속하게 하기는 어렵다. 그리고 갑자기 팔을 뻗어서 버튼을 누르고 화면을 잠그면, 화면을 보여주지 않으려는 의도가 너무 확연히 드러난다. 여차하다가는 서로 감정이 상할 수도 있다.

만약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는 도중에 키보드 조작만으로 화면 잠금이 가능하다면 이와 같은 돌발상황에서 유용하지 않을까?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의 단축키를 활용하여 기기의 전원 버튼을 누르는 것과 같이 화면을 잠그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Ctrl+Command+Q

여기에 추가로, 로지텍 키보드 등 애플 제품이 아닌 키보드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애플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때 화면을 잠그는 키보드 단축키는 다음과 같다.

Fn+L

한편, 홈 화면으로 이동하는 방법도 필요할 때가 있다. 현재 사용 중인 앱 화면을 닫고 다른 앱을 사용해야 할 때이다. 이때는 애플 키보드에서 다음의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다.

Command+H

이렇게 하면 완전한 화면 잠금은 아니지만, 화면 잠금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조금 전까지 분명히 키보드를 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갑자기 화면을 끄는 것보다 아이콘이 배열된 홈화면을 남기는 것이 훨씬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를 활용하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작업할 때, 즉시 작업 화면을 가리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로 아이폰 화면 잠금”의 2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